• New Movement
  • 변화와 혁신
0

넥센타이어, 글로벌 축구팀과 파트너십 맺으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

기업 스포츠 마케팅의 성공 사례

여러분 축구 좋아하세요?

오늘은 글로벌 축구팀과 파트너십을 맺어오고 있는 넥센타이어의 이야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글로벌 축구팀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어요.

 

먼저, 기업 스포츠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와의 인연을 얘기해 볼께요. 맨시티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팀인데요. 넥센타이어와 올해로 10년 가까이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어요. 파트너십을 함께해 오는 동안 넥센타이어는 2023년 연 매출 2조 7천억 원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 사상 최초 4년 연속 우승을 기록하는 등 축구 역사를 새로 쓰고 있지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투자

 

유럽 시장 내에서 후발주자였던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당시로선 과감한 투자였다고 말할 수 있었죠. 넥센타이어가 이 같은 결정을 한 이유는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맨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넥센타이어를 알릴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이죠. 

 

넥센타이어와 맨시티의 공식 파트너십 체결 기념식에서 페란 소리아노 맨시티 CEO(왼쪽)와 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맨시티와 최초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어요. 그 후, 네 차례에 걸쳐 파트너십을 연장하며 브랜드 노출 및 마케팅 효율성을 높였어요. 2017년에는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로 계약을 연장하며 후원 범위를 확대했어요. 여기에 홈 경기장 내 LED 전광판에 넥센타이어 로고가 전 세계로 노출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공헌했어요. 

 

 

또한, 파트너사들과 파트너십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전 세계 축구 팬들뿐만 아니라 거래선 및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요. 매 홈경기에 글로벌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여 경기 관람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023년에는 맨체스터에서 글로벌 딜러 컨퍼런스인 ‘Purple Summit’ 행사를 개최해 컨퍼런스, 경기관람, 맨시티 투어 등 다채로운 활동을 마련했답니다.

 

 

 

 

맨시티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 체코 리그의 SK슬라비아 프라하, 중동에서는 UAE 축구 리그의 알 나스르 SC 등과 축구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어요. 

 

 

앞으로도 축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를 높여 나갈 넥센타이어를 기대해 주세요. 

댓글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